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 치매극복 사랑바자회에 도서 기증
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 치매극복 사랑바자회에 도서 기증
  • 디멘시아뉴스(DementiaNews)
  • 승인 2018.10.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 연세데이케어센터에 치매 관련 도서 전달

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가 연세데이케어센터(센터장 나성희)가 치매 극복 사랑바자회에 도서를 기증한다.

브레인와이즈는 서울 목동에 있는 연세데이케어센터(센터장 나성희)가 개최하는 '2018년 치매극복 사랑바자회'를 통해 치매 관련 서적을 기증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3일(토) 목동에 있는 연세데이케어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

연세데이케어센터는 치매, 파킨슨, 노인성질환 어르신들을 낮 시간 동안 돌보고 있는 노인복지시설로, 행사는 지역 독거노인(치매질환자) 지원사업을 위한 재정마련과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노인요양시설의 역할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사랑바자회는 주로 기업 및 출판사에서 물품 후원 및 기증을 받아서 이를 판매하여 수익금을 마련하고, 센터를 이용하기 힘든 지역의 치매어르신 중 혼자 살고 계신 어르신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되는 도서는 브레인와이즈(대표이사 양현덕)에서 치매를 주제로 출간한 『치매(인지증) 이야기 : 역사와 현실(양현덕 저)』, 『치매 그것이 알고싶다(치매 완결판)(양영순 저)』, 『스페이스 멍키의 똥(박태인 저, 치매소설, 2017년 제1회 디멘시아 문학상 대상)』, 『섬(이정수 저, 치매소설, 2017년 제1회 디멘시아 문학상 최우수상)』등 총 4종이다.

브레인와이즈 양현덕 대표이사는 "사회가 급속히 고령화되면서 치매 환자의 수도 현저히 늘고 있다"며 "정부정책과 별개로 민간에서도 더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지역 독거노인에 대한 지원사업 및 치매 인식 개선 사업 등 치매어르신을 위한 행사나 캠페인 등을 개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년 치매극복 사랑바자회는 10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목동에 있는 연세데이케이센터 앞마당(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본로3길 10)에서 개최되며, 물품바자 및 음식바자와 함께 치매 간이검사 및 치매 관련 홍보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 02-2655-0547)
 
한편 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는 2016년 9월에 설립된 법인으로 치매 관련 도서 등을 출판하고 있으며, 현재 총 8종의 치매 관련 책을 출간했다.(도서출판 브레인와이즈 홈페이지 https://www.brainwis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