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역치매센터, 치매안심 ICT프로그램 박람회 개최
경기광역치매센터, 치매안심 ICT프로그램 박람회 개최
  • 최봉영 기자
  • 승인 2018.10.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3일 일산킨텍스 1전시관 305호서 진행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센터장 김우정)는 12월 13일일산킨텍스 1전시장 305호에서 '치매안심 ICT프로그램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치매예방이나 인지재활 목적의 다양한 인지중재프로그램들이 개발돼 있으나,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인지중재프로그램은 아직 원활히 보급되지 않고 있다.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으로 치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한 지역사회 여러 기관들에서도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ICT기반 프로그램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광역치매센터는 공모전을 통해 박람회 참여기관을 모집하여 효율적인 치매예방 및 인지재활을 위한 ICT프로그램들의 정보 제공을 위해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광역치매센터 김우정 센터장(한양대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은 이번 박람회가 치매국가책임제라는 국가핵심정책과 4차산업의 꽃인 ICT를 결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기도민과 치매환자, 가족에게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람회 관람비는 무료며 치매안심센터 및 복지관, 주(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관련기관 종사자 뿐만 아니라 치매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ICT 관련업체는 경기도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gyeonggi.nid.or.kr) 등에서 공모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