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대만 아프리노이아와 치매약 위탁개발 협약
삼성바이오, 대만 아프리노이아와 치매약 위탁개발 협약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0.03.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권 20여개사와 추가 협상 진행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김태한)가 알츠하이머 치료제를 개발 중인 대만 아프리노이아(대표이사 Ming-Kuei Jang)와 위탁개발(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노이아는 퇴행성 신경질환 진단을 위한 의료용 장비와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대만의 바이오벤처로 알츠하이머 발병의 핵심원인으로 밝혀진 '타우 단백질' 표적 항체 개발의 선두주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본 계약을 통해 아프리노이아의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의 세포주 개발에서부터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에 이르는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비임상 및 임상용 물질을 생산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프리노이아와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중화권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수주전략을 펼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20여개 이상의 중화권 고객사와 추가 계약에 대한 논의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아프리노이아와 협업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을 더욱 앞당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갖춘 세계적 수준의 개발·생산역량으로 고객사의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