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클사이언스, 치매 항체신약 글로벌 임상 위한 CRO 계약
뉴라클사이언스, 치매 항체신약 글로벌 임상 위한 CRO 계약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0.07.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초 북미지역에서 NS101 임상 1상 개시 계획

항체신약 개발사 뉴라클사이언스(대표 김봉철)가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퇴행성신경질환 항체치료제 ‘NS101’의 글로벌 임상 1상 수행 수탁기관(CRO)을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NS101은 신경계 미세환경 조절인자인 NGDF(신규 약물 표적)를 중화해 신경재생 및 신경염증 조절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매 등 퇴행성 신경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기전의 항체 치료제다.

앞서 NS101은 알츠하이머 치매 동물모델에서의 유효성과 안전성 검증을 거쳐 임상시료 GMP 생산 완료 후 현재 유럽의 전임상 CRO에서 독성 시험을 진행 중이다.

뉴라클사이언스 측은 이번 CRO 계약체결을 통해 내년 초 북미지역에서 NS101의 임상 1상을 개시할 계획이다.

뉴라클사이언스는 NS101 임상시험 수행 파트너 선정을 위해 복수의 글로벌 CRO 후보사에게 제안요청서를 보낸 후 구체적인 실행 제안서와 예산을 제출 받았으며, 주요 평가 항목에 대해 정량적 평가를 실시했다.

주요 평가 사항은 CRO의 알츠하이머 질병을 포함한 중추신경계 질환 관련 임상에 대한 전문성, 프로젝트 참여 핵심 인력의 경력, NS101 임상시험에 대한 이해도와 전략 등이 포함됐다.

뉴라클사이언스의 김봉철 대표는 "NS101의 글로벌 임상개발을 위한 첫걸음으로 최고의 CRO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번 선정된 글로벌 CRO 파트너사와 함께 성공적인 임상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