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병 혈액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병 혈액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0.11.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르면 내년 하반기 유럽 시장 진출

혈액기반 신경퇴행성 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 피플바이오(대표이사 강성민)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자사의 혈액기반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키트가 유럽 CE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공시했다.

CE인증은 유럽 내 판매를 위해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하는 인증으로 안전, 건강, 환경 및 소비자보호 등을 EU이사회 지침을 만족시킨다는 의미다.

이번 CE 인증을 위해 피플바이오는 유럽 내 임상을 진행해 유럽인에게도 적용되는 여부 등을 확인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CE 인증을 신청했다.

피플바이오는 이번 인증으로 제품의 유럽 판매가 가능해진만큼, 이를 바탕으로 유럽 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를 선정해 라이선싱 계약을 맺고 이르면 내년 하반기 유럽 진출을 한다는 계획이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이 곧 바로 매출로 이어지지는 않겠지만, 유럽 등 선진국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이라며 “IPO 단계부터 약속해 온 바를 하나씩 지켜나가며 주주 분들의 성원에 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플바이오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신메디피아 등 주요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사서비스 구축을 본격화했으며, 치매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검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2021년 하반기에는 보건소, 병의원 등 검사가 가능한 모든 채널에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진단과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