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치료제 COR388, 2·3상 임상 중간평가서 긍정적 결과
치매치료제 COR388, 2·3상 임상 중간평가서 긍정적 결과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0.12.1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텍자임, 내년 말 최종 결과 도출 전망

구강에서 발견되는 세균을 억제해 알츠하이머를 치료하는 기전의 치매치료제 Atuzaginstat (COR388)의 2·3상 중간평가 결과가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텍자임(Cortexyme)은 최근 미국 데이터 모니터링 위원회(Data Monitoring Committee, DMC)가 임상 중간평가를 통해 임상 진행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중간 분석에는 6개월의 치료 기간에 도달한 약 300명의 환자가 포함됐으며, DMC는 중간 평가를 통해 안전성 뿐만 아니라 유효성(p< 0.005)을 확인했다.

해당 임상에 대한 최종 결과는 2021년 12월 경에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DMC 권고안에 만족하고 있으며, 진지페인 억제가 알츠하이머병 진행과 신경퇴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

치주 질환을 유발하는 입속 세균인 진지발리스는 진지페인을 분비한다. 진지페인은 ApoE를 쪼개는데, 조각화된 ApoE는 뇌독성을 심하게 해 치매를 유발한다. COR388은 진지페인을 억제하는 기전의 약물이다.

코텍자임이 진행하는 임상의 최종 1차 평가변수는 ADAS-Cog11과 ADCS-ADL의 평균 변경이며, 2차 평가변수로는 CDR-SB, NPI, MMSE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