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도 치매 열풍? 치매 관련 금융상품 '활발'
금융권도 치매 열풍? 치매 관련 금융상품 '활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17.08.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안심 신탁, 성년후견제도 지원신탁 등 관심 증가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으로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금융권도 치매관련 상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치매금융 상품이 첫 출시 된 이후 치매국가책임제 도입에 맞물려 치매관련 금융 상품이 다시 재조명 받고 있는 것이다.

18일 금융권 따르면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신탁 금융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탁상품은 개인이나 법인 등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받아 일정기간 동안 자산을 운용하고 수익을 돌려주는 금융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치매 발병시 인지능력 저하로 입을 수 있는 재산상의 손해를 방지하고, 치매 치료비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은 치매 판정을 받을 경우 단계별로 병원비와 생활비, 간병비 등을 지급하는 '치매안심 신탁'이다.

또 향후 치매 발병 등으로 후견인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은행과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금전을 맡기는 성년후견제도 지원 신탁도 출시됐다.

성년후견제도 지원신탁에 가입하면 추후 치매 발병 시 후견인이 치매 치료와 요양 자금을 은행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지급받게 된다.

금융권 관계자는 "평균 수명이 증가하면서 치매로 인한 재산관리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치매나 성년후견 등의 신탁 상품에 개발 및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멘시아뉴스 조재민 기자(jjm5352@dementi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