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환자 위한 유튜브 채널 '파킨슨TV' 공개
파킨슨병 환자 위한 유튜브 채널 '파킨슨TV' 공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21.07.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파킨슨병의 극복 지원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KMDS)가 파킨슨병 환자를 위한 유튜브 채널 '파킨슨TV'를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파킨슨TV는 파킨슨병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시작됐다. 파킨슨병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파킨슨병 전문의가 직접 답변을 주는 형태로 운영된다. 

첫 영상으로 파킨슨병에 대한 기본 상식 다지기가 공개됐으며 앞으로도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유튜브 개설은 파킨슨병에 대한 정보들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하게 공개 중이지만, 과장 광고-허위 사실 등이 다수임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부족한 진료 시간 등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설명이다.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 안태범 회장(경희대병원 신경과)은 “파킨슨TV를 통해 환우와 가족분들이 균형 있고 유익한 정보를 얻고 파킨슨병에 대한 낯섦과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킨슨TV는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파킨슨TV를 검색하면 현재까지 제작된 영상을 볼 수 있다. 

한편,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는 지난 2006년도 창립해 선도적인 연구 활성화 및 지식 교류를 하며 파킨슨병과 이상운동질환 극복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올바른 정보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