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바이오넷, 퇴행성뇌질환 신약 개발업체 2곳에 투자
뉴로바이오넷, 퇴행성뇌질환 신약 개발업체 2곳에 투자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1.08.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킨슨병·알츠하이머 치료제 등 공동 개발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자회사인 뉴로바이오넷이 글라세움과 다당앤바이오에 각각 20억과 30억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라세움은 세포 내 미토콘드리아 기능 개선을 통해 대사질환과 황반변성, 파킨슨병 등을 치료하는 혁신신약(First in Class)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임상 1상을 4분기에 마무리하고 내년 중 파킨슨병과 비만, 황반변성을 적응증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당앤바이오는 천연물에서 추출한 활성 다당체와 저분자 활성물질을 이용해 알츠하이머성 치매, 파킨슨병, 염증성 장질환 등 13종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후보물질인 ‘DDN-A-0101’은 비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뇌내 베타 아밀로이드 플라크 제거, 인지기능 저하 효능이 입증된 약물이다. 현재 미국 FDA 임상 3상 진행 중인 GV971과 유사한 효능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

뉴로바이오넷은 이번 투자를 통해 각 기업과 퇴행성지질환 치료제 공동개발을 시작할 예정이다.

강성민 피플바이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의 길을 열기 위함”이라며 “해당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사명감을 갖고 꼭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