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앤카엘 신임 대표이사에 송형곤 사장 취임
젬백스앤카엘 신임 대표이사에 송형곤 사장 취임
  • 최봉영 기자
  • 승인 2017.09.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형곤 대표이사

젬백스앤카엘은 지난 9월 1일 전 바이오사업부 송형곤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송형곤 대표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응급의학교실 주임교수, 삼성서울병원 응급의학과장을 역임하였고 제 37대 대한의사협회 집행부에서 대변인, 공보이사, 총무이사, 상근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송 대표는 지난 2015년 12월 젬백스에 입사했으며 젬백스앤카엘 바이오사업부 사장을 거쳐 이번에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젬백스앤카엘은 지난 2014년 췌장암 면역항암치료제 리아백스를 개발해, 국내 개발 21호 신약으로 조건부 판매허가를 받은 바 있다. 현재 리아백스는 국내에서 췌장암 3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고, 그 밖에 GV1001에 대한 알츠하이머병 2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금년 5월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신임 송형곤 대표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대표이사를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의과대학과 병원에서 체득한 경험과 대한의사협회에서의 다양한 회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오랜 기간 기다려주신 주주들에 대한 보답은 신약개발을 성공하는 것이라며 지금 진행중인 췌장암 국내 3상, 알츠하이머병 2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로 하여 반드시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주주들의 희망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하고, 그 밖에 금년 말 혹은 내년 초까지 미국에서의 알츠하이머병 2상 임상시험허가 (FDA IND)를 획득하고 국내 전립선비대증 3상 임상시험을 개시하는 것이 이차적인 목표"라고 덧붙였다.

 

디멘시아뉴스 최봉영 기자(bychoi@dementi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