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 거짓광고 유죄 판결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 거짓광고 유죄 판결
  • 조재민
  • 승인 2021.10.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대표 1,500만원-바디프랜드 3,000만원 각각 벌금형 
▲서울중앙지법

공정거래위원회가 허위과장 광고 혐의로 검찰 고발한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가 1심에서 1,5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14일 오후 서울중앙지법 형사19단독(부장판사 이원중)에서 진행된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 선고 공판에서 이 같이 선고 됐다. 
 
박대표 이외 함께 기소된 바디프랜드에 대해서는 벌금 3,000만원의 판결이 내려졌다. 

이원중 부장판사는 해당 사건 광고행위는 객관적 실체 없이 하이키 안마 의자가 아동청소년의 키 성장과 학습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는 거짓 광고로 판단했다.

이에 소비자가 안마의자가 키 성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오인하도록 영향을 미쳐 합리적 상품 구매 선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적시했다.  

즉, 박 대표가 회사 전체 운영 등에 지배적 결정권한을 갖고도 거짓광고 가능성을 외면했다는 게 법원의 판단이다. 

결국 해당 재판의 쟁점인 브레인 마사지의 인지력 향상과 청소년 안마의자의 키 성장과 집중력, 기억력 향상 효능에 대한 거짓광고 여부가 인정된 것이다. 

앞서 검찰은 박 대표에 징역 6개월의 실형을 구형했으며, 바디프랜드 법인에는 벌금 3,000만원 선고를 재판부에 요청했다. 하지만 재판 결과에 따라 지난 9월 검찰이 구형한 징역 6월의 실형은 면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