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노년학의 만남…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 개최 
기술과 노년학의 만남…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 개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22.05.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시대의 제론테크놀로지 주제

국제제론테크놀로지학회가 주최하는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제13회를 맞이한 이번 세계대회는 '인공지능(AI) 시대의 제론테크놀로지'를 주제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주최 측은 글로벌 관점에서 초고령사회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한 AI 기반 제론테크놀로지 발달 동향과 역할을 논의한다는 구상이다. 

주요 발표세션은 ▲주거와 일상생활 ▲이동과 교통 ▲신체 & 정신 건강 ▲정보통신 ▲일과 사회참여 ▲거버넌스와 사회정책 ▲기타 분야 등으로 진행 및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K-제론테크관을 만들어 그동안 많은 연구개발을 통해 발전한 국내의 제론테크놀로지를 세계에 알리는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국제제론테크놀로지학회 한국지부인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격히 다가오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제론테크놀로지의 최신 연구개발 동향과 미래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부대행사는 ▲100대 제론테크 전시 ▲제론테크 쇼케이스 ▲ ISG 마스터 클래스 ▲제론테크 아카데미 ▲K-제론테크 투어 ▲제론테크 경진대회/해커톤 ▲K-문화 체험·관광 등이 마련됐다. 

한편, 제론테크놀로지는 노인학(geront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노인 세대를 위한 과학기술을 아우르는 개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