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3월 31일 공익법인 지정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3월 31일 공익법인 지정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4.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환자 구강 건강증진 위한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 기대
기획재정부 고시 캡쳐
기획재정부 고시 캡쳐

사단법인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회장 임지준, 이하 (사)치구협)가 지난   3월 31일 재정기획부 고시를 통해 공익법인 및 전문모금기관으로 신규 지정됐다.

(사)치구협은 2021년 4월 결성된 ‘대한치매구강건강연구회’를 시작으로, 치매 및 장기요양환자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 및 지원 활동을 해왔으며, 향후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을 위해 법인 설립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지난 1월 4일 서울특별시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고, 이번 3월 31일에는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익법인과 전문모금기관으로 지정됐다.  

이번 공익법인 지정으로, (사)치구협의 고유목적사업을 위한 개인 및 법인의 후원금과 후원 물품에 대해 기부금 영수증 발행 및 세금공제의 혜택이 주어진다. 

(사)치구협은 치매 및 장기요양환자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치매환자와 보호자, 조호자에 대한 구강 관리교육 △치과의료인에 대한 치매인식 개선교육 △치매환자 구강건강 관련 연구 및 정책제안 △ 관련기관, 관련단체와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요양원 입소 장기요양환자를 위한 구강 건강증진 프로젝트 ‘9988 슬기로운 구강생활’을 진행 중이며, 유튜브 채널 ‘치치301’을 통해 보호자 및 요양보호사, 일반 대중에게 치매 및 장기요양환자의 구강관리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사)치구협 임지준 회장은 “이번 공익법인 지정으로 앞으로 치구협의 활동이 보다 폭넓어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라며 “공익법인의 의무를 다함은 물론, 협회 설립 목적인 치매 환자들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