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격의료학회, ‘2023년 한국원격의료학회 춘계 학술대회’ 개최
한국원격의료학회, ‘2023년 한국원격의료학회 춘계 학술대회’ 개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5.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서울의대 암연구소 이건희홀 … ‘필수의료분야에서 원격의료 공공적 역할’

한국원격의료학회는 23일 오후 1시 서울의대 암연구소 이건희홀에서 ‘2023년 한국원격의료학회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필수의료분야에서의 원격의료의 공공적 역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1부 주제발표에 이어 2부에서는 비대면 진료 제도화에 대해 토론이 이어진다. 

등록은 15일까지이며 홈페이지(https://telemedicine.or.kr/index.php)를 통해 하면 된다. 

주제발표는 강원도 원격치매진료 소개(주진형 강원대 교수), 소아청소년 AI와 원격진료 확장성(우리아이들 의료재단 남성우), Internet-based teleassessment and home training for upper limb rehabilitation post stroke(박형순 KAIST 교수), 군진의학에서 원격진료(하범만 국군 의무사령관), 대규모 비대면진료를 경험한 현장과 그 회고(장지호 닥터나우) 순으로 이어진다. 

이어서 강대희 한국원격의료학회 운영위원장을 좌장으로 ‘비대면 진료 제도화’에 대해 백남종 한국원격의료학회 부회장, 김길원 의학바이오기자협회 부회장, 안기종 환자단체연합회 대표, 강성지 웰트 대표, 차전경 보건복지부 의료정책과장이 열띤 토론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