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제약, 치매치료제 관련 조성물 일본 특허 취득
대화제약, 치매치료제 관련 조성물 일본 특허 취득
  • 최봉영 기자
  • 승인 2017.12.1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2b상 단계 DHP1401 개발 진행 중

대화제약이 치매 등 퇴행성 뇌 질환 치료제 개발과 관련 일본 특허권을 따냈다.

대화제약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스피노신을 포함하는 인지기능 장애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일본 특허를 12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산조인 함유 유효성분인 스피노신을 이용한 치매 등 퇴행성 뇌 질환의 예방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의약 용도 특허다.

이 특허는 2016년 11월 7일에 취득한 ‘스피노신을 인지기능 장해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의 일본특허에 대한 핵심적인 지적재산권을 보호를 위한 후속 용도 특허이다.

주요 청구 사항으로는 “치매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의 제조를 위한 스피노신 또는 이의 약제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의 용도”와 “치매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의 제조를 위한 스피노신 및 생약의 추출물의 용도”다.
 
대화제약은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른 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 등 퇴행성 뇌 질환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 발명을 기반으로 퇴행성 뇌 질환 중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현재 국내 16개 기관에서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2b상을 진행하고 있다.

대화제약 관계자는 “치매로 고통받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갖는 새로운 치료제(DHP1401)의 임상실험을 성공리에 마무리하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디멘시아뉴스 최봉영 기자(bychoi@dementi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