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의 종말
알츠하이머의 종말
  • DementiaNews
  • 승인 2018.03.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데일 브레드슨 

역자: 박준형

출판사: 토네이도

가격: 20,000


알츠하이머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알츠하이머로부터 해방되어 건강하고 자유롭게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알츠하이머 예방 및 개선 프로그램을 소개하는『알츠하이머의 종말』.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퇴행성 질환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데일 브레드슨 박사는 30여 년이 넘는 연구 끝에 알츠하이머가 한 가지 원인 때문이 아니라 염증, 영양의 불균형,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 등 여러 가지 원인의 복합작용을 통해 발병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수만 번이 넘는 임상실험 끝에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영양, 호르몬, 스트레스, 수면 등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인지기능 회복 프로그램 ‘리코드RECODE’를 개발해 의학계에 커다한 파장을 일으켰다. 이 책에서 저자는 치매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방식, 생활 습관을 바꿔주기 위한 개개인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인 리코드를 자세하게 소개한다.

리코드의 핵심은 이렇다. 설탕을 비롯한 첨가제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고, 앉아서 생활하고, 잠을 적게 자고, 운동을 하지 않는 우리들의 일상이 알츠하이머 치매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치매 예방의 중요한 답으로 잘못된 생활 습관을 들고 있다.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젊고 건강한 뇌로 되돌릴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기억력을 회복할 수 있는 리코드의 36가지 핵심 솔루션을 쉽고 명쾌하게 전달한다.

알츠하이머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의 일상이 알츠하이머에 얼마나 취약한지를 날카롭게 지적하면서 인지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소개해 알츠하이머로부터 고통받는 사람은 물론이고 그의 가족들, 더 나아가 뇌의 노화가 시작된 서른 이후 모든 사람들에게 알츠하이머 시대의 종말을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목차

1부 알츠하이머라는 불치병

1장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병, 치매
2장 첫 번째 환자
3장 머릿속 안개가 걷힐 때
4장 알츠하이머의 희생양

2부 알츠하이머의 과학

5장 우리가 알츠하이머에 걸리는 이유
6장 신의 유전자, ApoE4

3부 차별화된 치료법

7장 무엇이 알츠하이머를 발병하게 하는가
8장 인지기능 장애를 되돌리는 방법
9장 생활 습관의 힘

4부 놀라운 리코드의 효과

10장 리코드 쉽게 따라 하기
11장 위기의 순간이 찾아올 때
12장 건강한 노후를 위하여

부록 A : 리코드의 식단
부록 B : 리코드 기본 원칙
부록 C : 알츠하이머 자가테스트

[예스24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