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관련 분야 확대하는 한의계…의료계 효과성 요구는 ‘여전’
치매관련 분야 확대하는 한의계…의료계 효과성 요구는 ‘여전’
  • 조재민 기자
  • 승인 2018.07.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치매예방사업 등 치매분야 사업 지속적 확대 진행

한의 치매예방과 치료 효과성을 두고 수 차례 검증을 요구받았던 한의계가 여전히 관련 분야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치매예방사업의 근거를 요구하는 의료계 목소리가 컸던 만큼 해당 갈등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26일 한의계에 따르면 용인시의사회는 용인시 치매예방사업 추진을 위한 행보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복지부가 일반 한의사 치매진단 불가판정을 내리며, 치매국가책임제에서 사실상 배제됐지만, 한의계는 관련 사안과는 별도로 치매예방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셈이다.

한의사회는 용인시 치매예방사업을 통해 60세 이상 거주 노인 중 경도인지장애 등 인지기능 저하자를 대상으로 치매 조기 진단과 한의학적 치료 실시를 제안했다고 알려졌다.

앞서 한의사회는 치매예방 사업 진행을 위해 지방선거 후보자에 한의 치매치료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예방사업을 위한 선행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부산광역시한의사회도 최근 일본에 한의 치매에 대한 효과를 발표하는 등 각 지역의 치매한의예방 사업 홍보 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부산시의 경우 지난 5월 치매예방사업을 두고 대상자 선정부터 평가결과까지 하자가 있어 예산 낭비라는 지적이 제기되는 등 효과성을 두고 잡음이 일어난 바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서울시에서 진행된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등 다양한 시도에서 진행된 치매예방사업을 두고 충돌이 일어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매예방사업 진행은 변함없이 진행되고 있다.

또 경기도한의시회, 인천광역시한의사회 등도 올해 치매예방을 주요 사업으로 지목하는 등 향후 치매예방사업은 더욱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의계의 치매예방사업 확대에 대한 의지가 변함없는 만큼 향후 이를 두고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한 의료계 검증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디멘시아뉴스 조재민 기자(jjm5352@dementi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