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CT 활용 인지저하증 예방-관리
LG유플러스, ICT 활용 인지저하증 예방-관리
  • 조재민 기자
  • 승인 2021.04.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인지재활 프로그램에 5G·AI·XR 등 ICT 접목
좌측부터 이선우 엠쓰리솔루션 대표, 박종욱 LG유플러스 전무

LG유플러스가 인지재활 프로그램 전문기업인 엠쓰리솔루션과 함께 인지저하증 예방-관리 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5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활용해 비대면 인지훈련을 실시하고, 경도인지장애의 중증화 예방을 목표로 학습상태-훈련 정보 등을 총괄하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는 인지저하증의 경우 진행 상황을 정확히 진단하기 어렵고 제대로 된 관리·치료 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엠쓰리솔루션은 PC, 스마트패드,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비대면 인지재활 프로그램 배러코그를 개발-보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치매안심센터 70여개에서 서비스 중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전무는 “인지저하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환자와 보호자의 눈높이에 맞는 예방·관리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인지저하증 예방관리 등 시니어케어 분야와 DTC 유전체검사, 헬스 빅데이터 등에서 파트너사와 신규서비스를 본격 개발한다. 

한편, 인지저하증이란 노인성질환인 ‘치매’라는 단어가 갖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순화한 용어다. 최근 65세 이상 인구 중 10% 이상이 인지저하증을 앓고,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17조원 이상의 관리비용이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