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학회, '나덕렬 젊은연구자상' 공모
치매학회, '나덕렬 젊은연구자상' 공모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자 인지신경학·치매 연구 의욕 고취 도모

대한치매학회와 나덕렬 젊은연구자상 기념사업회가 나덕렬 젊은연구자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1일, 대한치매학회는 젊은 연구자들의 인지신경학 및 치매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나덕렬 젊은연구자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치매학회 정회원으로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보인 자, SCI(E) 등재 저널에 주저자 (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우수 논문을 발표해 치매·인지신경학 발전에 공헌한 자 ▲학술상 수상 시점일 기준 만 40세 미만의 젊은 연구자 등이다. 

다만, 최근 2년간 동일 연구 업적으로 타 학술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한다. 

응모기준은 인지신경학 또는 치매와 연관된 연구로 오는 11월 12일 열리는 치매학회 학술상 시상일 기준, 3개월 전까지의 과거 2년 이내(2020년 8월 1일~2022년 7월 31일)에 발행 또는 게재 인정을 받은 주저자(1저자 또는 교신저자) 논문으로 한다.

응모자는 신청서 1부, 논문 목록 1부, 논문 전문 각 1부를 .zip으로 묶어 치매학회 사무국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10월 15일까지며, 발표 및 시상은 오는 11월 12일 열리는 대한치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의 확인은 등록페이지(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출처. 대한치매학회
출처. 대한치매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