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학회, SK젊은연구자상·송파학술상 공모
신경과학회, SK젊은연구자상·송파학술상 공모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과학 발전·지평 확대 도모…수상자, 연구비 1,000만원 지원
출처. 대한신경과학회
출처. 대한신경과학회

대한신경과학회가 SK케미칼, 일동제약과 함께 신경과학 발전과 지평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연구자상 후보자 모집에 나섰다.

1일 대한신경과학회는 SK젊은연구자상, 뉴로프런티어 펠로우쉽 연구비상, 송파학술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먼저 SK젊은연구자상은 신경과학회와 SK케미칼이 지원하는 상이다.

공모자격은 신경과학회 정회원으로 회원 자격을 갖춘 지 10년 이내의 신경과학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연구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연수 계획이 있는 경우에 가산점을 부여하며 동일한 연구주제로 유사한 지원이 있는 자는 제외한다.

뉴로프런티어 펠로우쉽 연구비상의 공모자격은 ▲신경과의 새로운 임상 분야에 대해 2023년도 국내 전임의를 계획하고 있거나 해외 연수를 가고자 하는 자 ▲신경과 전문의 또는 2023년 3월 전문의 취득 예정자 ▲근무병원에서 장단기 해외 연수를 가능 경우 ▲신경과학회 연회비 또는 평생회비를 완납한 회원 등이다.

송파학술상은 일동제약이 후원하며, 송파학술상의 공모자격은 신경과학회 정회원으로 학술적으로 공로가 인정될 수 있는 연구계획 및 업적이 필요하다. 다만, 동일한 연구주제로 다른 연구비 또는 학술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한다. 

SK젊은연구자상과 뉴로프런티어 펠로우쉽 연구비상 수상자는 각각 2명이며 송파학술상 수상자는 1명이다. 수상자들은 각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응모자는 오는 12일까지 신청서, 추천서, 이력서, 연구계획서, 저서 및 논문 목록을 한 개의 PDF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해당 서류들을 8부로 제작해 오는 14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의 확인은 등록페이지(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