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임상 앞둔 아리바이오, 미국 임상총괄 임원 영입
3상임상 앞둔 아리바이오, 미국 임상총괄 임원 영입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CMO 데이비드 그릴리 교수 美임상 합류

아리바이오가 다중기전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후보물질명)'의 3상임상시험을 앞두고 데이비드 그릴리(David Greeley)교수를 영입했다.

아리바이오(대표 정재준)는 워싱턴대 신경과 데이비드 그릴리(David Greeley)교수가 임상총괄책임 임원(CMO. Chief Medical Officer)으로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

그릴리 교수는 아리바이오 미국 지사에서 AR1001 3상임상 착수 및 진행, 미국 전역의 임상센터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는 데이비드 노스웨스트 신경의학 임상연구센터 책임자로 22년 동안 활동해 온 신경과 의사이자 치매 임상의학의 리더다. 글로벌 치매 치료 및 예방과 관련한 60개 이상의 주요 임상을 수행하며 안전성, 내약성, 효능평가 등을 담당해 왔다. 

그릴리 교수는 지난 6월 한국 아리바이오를 방문해 신약 연구팀과 함께 임상3상 전략수립, 연구 설계와 디자인 등 최종 임상 준비에 참여해 왔다. 또한 지난해 11월 보스턴에서 열린 제14차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학회(CTAD)에서 AR1001의 2상임상 결과를 직접 발표하기도 했다.

아리바이오는 "미국 FDA 3상임상 신청이 임박한 가운데, 글로벌 치매치료제 임상을 주도해 온 세계적인 치매 임상의학자가 아리바이오 임원으로 합류했다"며 "최초의 다중기전 경구용 치료제로서의 가능성과 기대가 높은 만큼, AR1001 최종 임상 성공과 제품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