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매학회, 5월 정례집담회 개최
대한치매학회, 5월 정례집담회 개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4.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일 삼성서울병원 … 치매 분야 선도적인 연구 이해하고 활용 위해

대한치매학회는 5월 23일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B1 세미나실1에서 2023년 5월 대한치매학회 정례집담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정례집담회는 치매 분야의 선도적인 연구를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집담회에서 김한나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과 교수가 GWAS(전체유전자 상관분석) 연구를 위한 기초 유전학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치매 연구에서 활발한 유전체 데이터의 확보 및 유전체 연구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회원들의 요구에 따라 마련됐다. 

이어서 김은주 부산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가 강사로 나와, 기억장애와 보행장애를 주소로 내원한 환자 사례로 어려운 병리 소견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CPC 시간을 준비했다. 

5월부터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 동안 아이디어는 있으나 데이터가 없어서 연구를 진행하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서 질병관리청의 지원을 받아 모으고 있는 데이터들을 활용해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프리미팅으로 노인성치매 레지스터리 연구모임이 진행된다. 

이번 집담회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고 사전 등록은 오는 18일까지며, 등록은 사전 등록 바로가기에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