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 치매 학술 심포지엄 개최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 치매 학술 심포지엄 개최
  • 조재민 기자
  • 승인 2017.08.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츠하이머의 병태생리,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지견

명지병원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가 알츠하이머병의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지견을 공유한다.

백세총명치매관리지원센터는 오는 9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명지병원 C관 7층 대강당에서 치매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명지병원 김세철 의료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건국대병원 신경과 한설희 교수(노인신경학회장)과 서울아산병원 이재홍 신경과 교수(치매학회 이사장)의 알츠하이머병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최신 지견이 발표된다.

이어 알츠하이머병에서 타우단백질의 역할에 대한 이해(Chen,Ta-Fu,MD.PhD.From National Taiwan University Hospital)과 알츠하이머병의 조기 진단을 위한 바이오마커(삼성서울병원 서상원 신경과 교수), 알츠하이머병의 질병 치료 저녁(KAisT KI헬스사이언스연구소 박선아 연구교수)가 진행된다.

알츠하이머병의 비침습성 뇌자극 치료(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양동원 교수), 경도인지장애와 알츠하이머병의 인지 중재 치료(인하대 신경과 최성혜 교수), 치매와 알츠하이머병 인지여가프로그램(명지병원 신경과 한현정 교수) 강의 진행 후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을 갖는다.

사전등록 기간은 오는 9월 8일까지며,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인정된다. 사전 등록처는 neuro-info@naver.com으로 성명, 의사면허번호, 연락처, 주소, 이메일, 비고를 기재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031-801-6141로 가능하다.

디멘시아뉴스 조재민 기자(jjm5352@dementi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