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R협의회, 엔케이맥스 ‘SuperNK 플랫폼’ 알츠하이머 치료 기대
한국IR협의회, 엔케이맥스 ‘SuperNK 플랫폼’ 알츠하이머 치료 기대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0.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케이맥스 CI / 엔케이맥스
엔케이맥스 CI / 엔케이맥스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는 면역전문 헬스케어 기업인 엔케이맥스에 대해 NK세포를 활용한 자체개발 플랫폼인 SuperNK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임상 및 알츠하이머 치료 기대감까지 존재해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엔케이맥스는 NK세포를 활용한 자체개발 플랫폼인 SuperNK로 다양한 임상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진행중인데, 그 중에서 가장 주요 파이프라인은 SNK01“라며 ”SNK01은 알츠하이머 적응증에 대한 멕시코 임상1상 중간결과가 좋아서 추후 임상을 미국에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용량으로 길게 투여하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부연했다.

실제 엔케이맥스는 NK세포를 활용한 자체개발 플랫폼 SuperNK로 다양한 임상 파이프라인을 개발한다. 현재 보유 중인 파이프라인은 SNK01, SNK02, SNK03이며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SNK01이다. SNK01은 현재 한국, 미국, 멕시코에서 고형암과 뇌질환을 대상으로 총 4개의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달미 연구원은 “지난 7월 AAIC학회에서의 중간발표에 따르면 SNK01는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부작용이 없고, 전체 환자 60%에게서 유지 혹은 개선 효과를 보였다”며 “특히 중증환자에게 SNK01을 중간 및 고용량 투여를 했을 때 뛰어난 인지 개선을 보였다”고 말했다.

SNK01은 알츠하이머 적응증 이외에 암 치료제로서의 임상도 진행중에 있다. 현재 국내에서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임상1/2a상을 진행 중이며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와 병용투여했다. 

그 결과 키트루다 단독투여보다 병용투여했을 때 ORR(객관적반응율)은 50%, PFS(무진행생존율)은 9.4개월로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엔케이맥스는 육종암에 대해서도 연내 미국 임상1상 최종결과에 대한 CSR(Clinical Study Report) 임상 보고서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 연구원은 지난 7월 LOC 투자확약서를 체결한 중국 수강그룹과의 관계에도 주목했다. 

이달미 연구원은 “수강그룹은 중국의 큰 유통업체로 본계약이 완료되면 수강그룹을 통해 협력 병원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동사의 건강기능식품 및 NK뷰키트 판매가 가능하다”며 “수강그룹과 본계약 체결 이후 투자금 유입이 예상돼 올해 현금보유액은 100억원 수준에 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