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알로에, 천연물 유래 치매 신약 개발 추진
김정문알로에, 천연물 유래 치매 신약 개발 추진
  • 최봉영 기자
  • 승인 2021.11.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제이엠바이오·동국대학교의료원 협약 체결

김정문알로에(대표 최연매)와 케이제이엠바이오, 동국대학교의료원이 천연물 유래 치매 신약 개발과 상용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김정문알로에 자회사 ‘케이제이엠바이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스케일업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천연물 유래 치매 신약 개발을 위해 동국대학교의료원, 김정문알로에와 함께 3자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에서 동국대학교의료원은 천연물에서 유래한 치매 치료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치매 평가 모델 확립 및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제이엠바이오는 발굴한 후보물질의 체내·외 독성 및 안정성 평가, 인허가 절차 등을 진행한다. 김정문알로에는 기술 이전 및 상용화를 담당할 예정이다. 

‘2021년도 스케일업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은 제조 중소기업의 신사업 진출과 성장 정체 극복을 돕고, 기술사업화 R&D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 1월부터 10월까지 3곳이 함께 기초연구를 진행하고, 2022년 10월부터 25년 7월까지 약 2년 9개월간 R&D사업이 진행되며, 정부로부터 약 11억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김동명 케이제이엠바이오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고령화 시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뇌 건강 관련 개별인정형 건기식을 개발하고, 신약 개발 이후 IPO를 추진할 계획”이며, “뇌 질환 환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