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개인 맞춤형 전기 자극 치료 연구 발표
뉴로핏, 개인 맞춤형 전기 자극 치료 연구 발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7.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 자극 시뮬레이션부터 치료까지 가능한 플랫폼 구축 완료
뉴로핏 EMBC 2023 부스 사진
뉴로핏 EMBC 2023 부스 사진

뇌 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의공학 분야 최대 학술대회인 국제의용생체공학 컨퍼런스(EMBC 2023)에 참가해 뇌 영상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전기 자극 치료에 대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뉴로핏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부스 전시를 통해 전기 자극 치료 관련 주력 제품을 선보이고 스페셜 세션 발표에서 김동현 뉴로핏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개인 맞춤형 tES(경두개 전기 자극) 치료를 위한 뇌 영상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tES는 두피에 미세 전기 자극을 줘 뇌 기능을 조절하는 기술로 뇌 질환을 치료하는 뇌 자극 종류 중 하나다. tES 기기는 휴대가 간편하고 치료 시 부작용이 크지 않아 뇌 질환 환자를 위한 치료 옵션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머리와 뇌 모양이 달라서 같은 전기 자극을 줘도 사람마다 양상이 달라 정밀한 자극을 하는데 한계가 있고 치료 효과에 편차가 크다는 단점이 있다.

김동현 CTO는 이번 발표에서 개인 뇌 구조를 고려한 tES 핵심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뉴로핏은 환자마다 치료 효과가 달라지는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뇌 영상을 활용해 개인의 뇌 구조를 고려한 정밀 전기 자극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뉴로핏은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과 tES 기기인 `뉴로핏 잉크(Neurophet innk)’를 결합해 뇌 질환 치료 설계 및 수행이 가능한 뇌 정밀 자극 플랫폼을 구축했다.

김동현 CTO는 “뇌 영상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개인별로 다른 두뇌 구조를 고려한 최적의 자극 조건을 찾아내는 것이 뉴로핏의 핵심 기술이다”고 말했다.

한편, EMBC 2023은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됐고 현지 시각으로 지난 24일에 시작해 27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