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AAIC 2023 참가… 뇌영상 분석 기술 공개
뉴로핏, AAIC 2023 참가… 뇌영상 분석 기술 공개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7.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출시에 맞춰 … 신제품 상용화 계획
뉴로핏 관계자가 AAIC 2023에서 관람객과 상담하고 있다.
뉴로핏 관계자가 AAIC 2023에서 방문객과 상담하고 있다.

뇌 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진행되는 2023년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컨퍼런스(이하 AAIC 2023)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뉴로핏은 부스 전시를 통해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와 PET 영상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을 소개했다. 특히 알츠하이머병 신약 임상 및 처방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뇌 영상 분석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뉴로핏 아쿠아는 뇌 MRI(자기공명영상)를 AI 기술로 분석해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퇴화 질환에서 관찰되는 뇌 위축을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뉴로핏 스케일 펫은 PE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영상과 MRI를 활용해 알츠하이머병 바이오마커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알츠하이머병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뇌 피질 침착을 정량적 수치로 제공한다.

뉴로핏 빈준길 대표이사는 “뉴로핏의 주요 제품들과 기술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임상부터 진단, 부작용 모니터링, 예후 관찰 과정에서 활용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AAIC 2023에서 알츠하이머병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전방위적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뉴로핏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백질 변성의 좌우 비대칭 지표를 활용한 경도인지장애 환자들의 아밀로이드 양성률’에 대한 연구를 포함한 총 5건의 연구 초록을 디지털 포스터 발표를 통해 공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