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ADHD 우울증 치매 이렇게 고쳐라
[책소개] ADHD 우울증 치매 이렇게 고쳐라
  • 김유경 사서
  • 승인 2023.09.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ADHD 우울증 치매 이렇게 고쳐라
-기능의학 선구자 마크 하이먼 박사의 뇌 질환 완치 혁명-

저자: 마크 하이먼 

옮긴이: 이재석 

출판사: 정말중요한

정가: 22,000원  
 

 

                                                                             

 

 

■목차
추천의 글_고장 난 몸과 뇌를 치유하는 확실한 방법
울트라마인드 성공 스토리
이 책의 사용법
프롤로그_마음의 병, 원인은 몸에 있다

제1부 고장 난 뇌, 무엇이 문제인가

1장 고장난 뇌, 우리 시대의 유행병
2장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다
3장 건강을 가로막는 의학적 미신들
4장 뇌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법

제2부 울트라웰니스의 일곱 가지 열쇠

5장 몸을 고치면 뇌는 치유된다
6장 첫 번째: 영양 상태를 최적화하라
7장 두 번째: 호르몬의 균형이 중요하다
8장 세 번째: 몸속 염증을 제거하라
9장 네 번째: 제대로 소화시켜라
10장 다섯 번째: 몸속 독소를 해독하라
11장 여섯 번째: 에너지 대사율을 높여라
12장 일곱 번째: 마음을 편안하게 하라

에필로그_질병의 근본 원인을 치유하는 새로운 모델

부록 울트라마인드 솔루션 6주 프로그램

■책 소개
★★★ 당신의 뇌를 바꿔놓을 현대인의 생존규칙
★★★ 뇌가 건강해지는 기적의 6주 프로그램, 울트라마인드 솔루션!

이 책의 저자 마크 하이먼 박사는 의사인 자신 또한 현대에 만연한 우울증, 치매, 기억 상실 등 '고장난 뇌'라는 우리 시대 유행병에 시달리게 되면서 이 모든 문제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우리 신체 시스템의 불균형이 그 원인임을 알게 되고, 식단과 영양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운동을 하고 몸속 독소를 제거하고 장 건강을 회복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울트라마인드 솔루션'을 창시했다. 이 방법으로 저자 자신도 고장 난 뇌를 고쳤으며, 수천 명의 환자들에게 명료하고 활기찬 삶을 되찾아 주었다.

이 책 『ADHD 우울증 치매 이렇게 고쳐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울트라마인드 솔루션 프로그램의 원리와 실천법, 섭취해야 할 영양보충제, 피해야 할 음식 등을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울트라마인드 솔루션 기본 6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뇌와 기분, 신체에 대한 새로운 연구 성과와 지식을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내놓은 최초의 결과물이며, 뇌 고장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여 그것의 파괴적 영향을 극복하고 울트라웰니스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처: 교보문고>


■저자 소개

저자: 마크 하이먼
Mark Hyman M.D.

미래의학으로 불리는 기능의학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의사.
마크 하이먼 의학 박사는 만성질환의 원인 규명을 위해 오랜 시간 연구에 몰두한 끝에 기능의학(Functional Medicine)이라 불리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만드는데 공헌한 의사이며 이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이자 교육자, 운동가이다. 음식으로 장수와 활력, 정신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건강 혁명을 주도하고 있고, 울트라웰니스 센터의 창립자이자 디렉터이며, 클리블랜드클리닉센터의 창립자이자 수석 고문이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로 15차례나 이름을 올렸으며 기능의학연구소(Institute for Functional Medicine)의 임상 업무 이사장이다. 우리가 먹는 음식과 농업 체계를 정책을 통해 변화시키는 푸드픽스(Food Fix) 프로그램의 창립자이자 회장이며 기능건강(Function Health)의 공동 창립자이다. 1억 5천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강 관련 유명 팟캐스트인 ‘의사의 농장조제실(Doctor’s Farmacy)’ 운영자이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260만 명의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또 CBS 디스모닝, 투데이, 굿모닝 아메리카, 더뷰, 폭스, CNN 등 다양한 텔레비전 쇼와 네트워크에 의료와 관련해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그는 라이너스폴링 상과 내터킷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으며, 딘 오니시 박사, 마이클 로이젠 박사와 함께 ‘더 좋은 삶을 위한 책’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도 했고, 2015년에는 팀 라이언 상원 의원과 함께 의료 교육에서 영양학 분야의 자금 지원을 촉구하는 인리치(ENRICH) 조례를 도입하는 데 기여했다. 하이먼 박사는 전 세계 차원의 음식 시스템을 변화시키는 행동에 나서는 등 기능의학과 영양, 건강에 대한 자신의 열정을 행동으로 옮기고 있다. 공중보건 향상을 위한 정책 변화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업적을 토대로 만성질환의 확산을 막고, 질병의 근본적 치료와 조절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Young Forever》, 《Food》, 《Blood Sugar Solution》, 《Ultraprevention》, 《The Detox Box》 등이 있다.

홈페이지 drhyman.com/
유튜브 youtube.com/@drmarkhyman/
인스타그램 instagram.com/drmarkhyman/

옮긴이: 이재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