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바이오, 파킨슨병 치료제 연구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압타바이오, 파킨슨병 치료제 연구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1.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타바이오 CI /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 CI / 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가 파킨슨병 동물모델에서 뇌질환 치료제 APX-NEW의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 내용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도파민 신경세포와 노령 쥐 알파시누클레인 과발현 파킨슨병 동물모델에서 APX-NEW의 우수한 파킨슨병 치료 효과’를 규명하기 위해 이뤄졌다.

파킨슨병 치료제 분야 전문가인 미국 델라웨어 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에 게재됐다.

이번 논문에서 화합물 최적화 연구를 통해 뇌전달 효율 및 치료 효과를 높인 APX-NEW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도파민성 세포와 노령의 알파시누클레인 유도 파킨슨병 모델에서 파킨슨병 치료 효과가 우수함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APX-NEW는 매우 낮은 약물 농도에서 도파민성 세포 생존력을 증가시키고 세포독성을 감소시켰다. 세포에서 활성산소 및 단백질 응집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노령의 알파시누클레인 유도 파킨슨병 모델에서 경구 투여 치료는 뇌의 도파민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알파시누클레인 감소 및 단백질 응집을 감소시키며 운동기능장애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압타바이오 관계자는 “APX-NEW가 알파시누클레인을 저해하는 경구용 첫 저분자 화합물이 될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