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 확대 개편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 확대 개편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9.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오협회, 국내외 기업정보‧의약품 및 의료기기 월별 수출현황 등 서비스 확대

한국바이오협회는 국내 바이오산업에 대한 통계 및 기업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바이오산업정보서비스(KBIOIS)’를 개편한다.

통계청 승인하에 2003년 이래 수행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산업 실태조사’의 세부 결과를 정보이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조회 및 분석할 수 있으며, 이번에 바이오산업지표를 추가하여 지역별 및 분야별 인력·투자·매출에 대한 주요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평가데이터(KoDATA)의 기업 DB와 연계해 국내 바이오기업 정보를 제공한데 더해, 특허 정보를 추가하고 지도 형태의 위치정보 기능을 신규 구축하여 관심 지역의 기업 분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인 나이스디앤비(NICE D&B)의 기업 DB와 연계해 해외 4,900여 개의 바이오기업 정보조회가 가능하도록 최신화했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월 공표하는 바이오헬스 수출 동향 데이터를 반영하여 협회는 시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월별 수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월 발간되는 KBIOIS 브리프를 통해서도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산업통계팀 김은희 팀장은 “국내외 바이오산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시의성 있는 신규 통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서비스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