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헝가리 보건당국 등록 완료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헝가리 보건당국 등록 완료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0.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씬랩·코돈 랩 마케팅 임상 시작...내년 상반기 상용 서비스 론칭
출처.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CI /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 알츠온의 수출용 제품인 AlzOn+(알츠온플러스)가 헝가리 보건의료 당국(National Center for Public Health and Pharmacy)에 의료기기 등록절차를 완료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또한, 피플바이오는 현재 헝가리 내 혈액검사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수탁검사 기관인 씬랩(Synlab)·코돈 랩(Cordon Lab)과 함께 마케팅 임상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본 임상은 시장에 본격 진입하기 전에 현지인을 대상으로 검사의 유용성을 보여주기 위한 임상으로 헝가리의 치매분야 최고권위자 중 한명인제멜바이스 대학(Semmelweis University) 신경과 교수 아니타 카몬디(Anita Kamondi) 박사의 주도하에 이뤄지고 있으며, 내년초 임상을 마치고 상반기 중에 상용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헝가리는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20.2%로 초고령 사회로 분류된다. 2019년 기준 알츠하이머병은 주요사망원인 7위에 해당하며 환자의 급속한 증가가 국가의 주요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알츠하이머병 혈액검사는 선별검사로써 활용도가 뛰어나 알츠하이머병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립병원 중심의 의료시스템에서 현재 민간부문으로 의료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헝가리는 높은 의료수준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주변국인 독일과 오스트리아 등에서 의료관광을 많이 찾아오는 국가이기도 하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현재 헝가리 외에도 캐나다, 일본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허가절차도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