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협, 강릉시 장기요양 종사자 구강교육 종료
치구협, 강릉시 장기요양 종사자 구강교육 종료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3.07.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21일 총 6회, 약 180여명 참가 ... 구강건강 중요성과 구강관리법 강연
임지준 회장이 교육생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임지준 회장이 교육생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이하 치구협)가 7월 10일부터 2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강릉시 장기요양종사자 구강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릉시 옥계면 소재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강릉시 주최 ‘2023 노인의료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치구협 임지준 회장과 장효숙 학술이사, 강윤정 교수, 한화진 교수가 연자로 참여해, 시설 및 방문 요양 종사자 약 18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의 시작과 끝, 구강건강’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교육은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구강건강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노인 및 장기요양환자의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구강관리방법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루어, 참석자들로부터 ‘이론이 아닌 실제 환자 구강관리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연자로 참여한 임지준 치구협 회장은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전국적으로 장기요양종사자에 대한 구강분야 교육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치구협이 현재 결성중인 ‘장기요양구강교육단’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구협은 현재 노인 및 장기요양환자의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시설이나 관공서 및 개인은 이메일(kado301@naver.com), 또는 전화(010-2935-2835)로 문의하면 해당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