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부터 11월 13일까지...교육부 등록 민간자격 취득 가능

‘시니어 그림책 강사 2급' 양성 과정 / 디멘시아도서관
‘시니어 그림책 강사 2급' 양성 과정 / 디멘시아도서관

디멘시아도서관은 내달부터 ‘시니어 그림책 강사 2급'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9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시니어의 특성 이해부터 그림책을 활용한 실제 활동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그림책 개념과 특징 이해 ▲노년단계·인지별 그림책 접근법 습득 ▲대상·주제별 그림책 큐레이션 기획·전시 능력 배양 등이다.

특히 ’그림책과 치매 예방‘ 강의는 치매의 특성과 환자 돌봄 방법, 그림책을 활용한 치매 예방법도 집중적으로 다룬다.

'그림책 큐레이션' 강의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주제 선정부터 기획안, 전시 발표까지 진행해 전 과정을 실습한다.

강의는 《치매예방 예술케어》의 저자인 김연옥 독서교육연구소 모두북 대표를 비롯해 이진아 긍정UP교육연구소 대표, 성원숙 스펀지교육연구소 대표가 강사를 맡아 각 전문 분야별로 담당한다.

과정을 이수하면 교육부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인 ‘시니어 그림책 강사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출석률 70% 이상, 과제 제출, 검정시험 응시·합격이 필요하다.

시니어 그림책 전문가가 되고 싶은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20명 이내로 접수한다. 신청은 이달 19일부터 가능하며, 디멘시아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31-216-8720)로 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격 취득 희망자에 한해 발급 비용은 본인 부담이다.

저작권자 © 디멘시아뉴스(dementia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