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2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뉴로핏, 2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 박원빈 기자
  • 승인 2023.11.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 치료제 솔루션 내년 출시 목표...국내 기관투자자 등 총 10개 투자 기관 참여
뉴로핏 CI / 뉴로핏
뉴로핏 CI / 뉴로핏

뉴로핏이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C 펀딩에는 국내 기관투자자 등 총 10개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기관투자자는 KB증권,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프라핏자산운용, 쿼드자산운용,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솔론인베스트, 미래에셋증권, IBK기업은행, DB금융투자가 투자했다. 뉴로핏 일본 사업 파트너인 서일이앤엠도 펀딩에 참여했다.

기존 뉴로핏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프라핏자산운용은 시리즈B 투자에 이어 팔로우온(후속 투자) 투자를 진행했고 뉴로핏 상장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이 투자했다.

2016년 창립 이래 시리즈C 투자까지 총 50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한 뉴로핏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뇌영상 분석 기술 기반으로 알츠하이머성 치매 관련 토탈 솔루션을 내년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제약사들이 앞다퉈 연구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레켐비(레카네맙), 도나네맙 등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는 알츠하이머병 원인 물질로 알려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을 제거하는 항 아밀로이드 항체 치료제 신약이다. 

치료제 처방 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뇌 피질 침착 여부와 처방 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감소 여부를 아밀로이드-PE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영상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뉴로핏은 영상 전문의가 오랜 시간 동안 일일이 수동으로 분석해야 하는 아밀로이드-PET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솔루션 개발에 성공해 제품을 상용화했다. 

PET 자동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Neurophet SCALE PET)은 PET 영상과 MRI를 결합해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타우 단백질 등 알츠하이머병 바이오마커를 초고속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또한, 항 아밀로이드 항체 치료제는 투여 과정 중 뇌에 부종과 미세출혈이 생기는 ‘ARIA(Amyloid-Related Imaging Abnormalities, 아밀로이드 관련 영상 이상)’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뉴로핏은 ARIA에 대한 모니터링과 분석이 가능한 혈관성 신경병리 자동 정량화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ARIA 분석 기술을 포함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토탈 솔루션 제품을 내년도 치료제 출시에 맞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빈준길 대표이사는 “뉴로핏은 AI 기반 뇌영상 자동 분석 분야를 다년간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해 온 회사 이다”라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기술력과 미래 기업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확보한 대규모 자금을 활용해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쳐 제품 판매와 매출 확대에 최선을 하겠다”며 “현재는 상장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코스닥 시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실무 절차를 진행 중이며, 내년 IPO에 성공할 수 있도록 상장 준비를 철저히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