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삶을 위한 노후준비, 치매예방 및 돌봄 기술 정보 제공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6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서울 코엑스에서 '100세 시대 제론테크(GT)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홈케어·재활·복지 전시회'를 통해 마련된 자리며, 100세 삶을 위한 노후준비 및 치매예방·돌봄 기술 관련 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주제 선정은 노후준비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중장년 당사자들과 실버산업 제품·서비스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을 목표로 기획됐다.
6월 10일 오후 2시에는 라이프앤커리어디자인의 표성일 대표가 "100세 시대와 우리들의 준비"로 강연을 진행한다. 6월 11일 오전 10시부터는 "제론테크 시대 100세 삶을 위한 치매예방 및 돌봄 기술 동향"을 기획주제로 3명의 전문가 발표가 이어진다.
㈜조인케어 김동선 대표는 '사람중심케어(PCC)를 위한 제론테크를 아시나요?', 에이징커뮤니케이션센터 홍명신 대표는 '치매로 아픈 사람의 마음을 여는 케어 커뮤니케이션', ㈜란달유디케어스 임기웅 대표는 '노인돌봄에 필요한 복지용구 고르는 방법과 사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국제제론테크놀로지학회(ISG) 한국지부를 운영 중이며 2022년 10월 22-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기술과 삶: 인공지능 시대 100세 인생'을 주제로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첨단 기술 활용 초고령사회 해법 '제론테크놀로지' 주목
- 기술과 노년학의 만남…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 개최
- 실버산업 성장 가속화…스마트 헬스케어 치매와 결합
- 기술과 노년학의 만남으로 치매를 극복한다
- "제론테크놀로지 도입, 건강과 행복 깃든 노년에 필수요소"
- 국제 제론테크놀로지 포럼 개최, 치매 등 고령기술 총망라
- |현장| 제론테크놀로지, 고령친화기술 어디까지 왔나
- |제론테크놀로지| 치매 환자 관리 핵심은 '케어 커뮤니케이션'
- "제론테크놀로지 개발 트렌드, 핵심은 공동설계"
- "활동적인 고령친화사회 조성, 핵심 열쇠는 제론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