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멘시아도서관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9월 독서의 달'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독서에 대한 흥미 증진과 지역 시민들에 도서관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기획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층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원예활동'과 '청춘사진관행사' 두 가지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치매예방 원예활동' 프로그램은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인지증진과 소근육 강화가 주요 취지다.
'청춘사진관'은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옛 추억을 여행 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교복을 입고 사진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
디멘시아도서관은 행사기간에 도서대출 권수를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해, 도서반납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및 대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들에 선물을 증정하는 '독서의 달' 이벤트를 시행한다.
디멘시아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어렵고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독서와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정과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 &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대한 문의는 디멘시아도서관(링크)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디멘시아도서관] 청춘사진관 "행복한 기억을 찍어드립니다"
- '치매예방과 제론테크놀로지' 교육 개최
- "치매 물렀거라" 치매극복의 날 지역 축제로 '재탄생'
- |치매극복의 날| "함께하면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디멘시아도서관, 서초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관리사업 업무 협약
- 치매 가족 위한 힐링프로그램 ‘치유 베이킹 클래스’ 진행
- [디멘시아도서관]시니어힐링원예프로그램 '꽃을 보듯 너와 나를 본다'
- 디멘시아도서관, 치매환자·보호자 위한 강연 성황리에 마쳐
- 2024 디멘시아 탁상용 달력 배부
- 디멘시아도서관-톡톡교육硏, ‘치매 아는 만큼 OO할 수 있다!’ 교육 강좌 개최
- 디멘시아도서관, ‘치매와 함께 가기’ 강좌 진행...내달 4~5일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