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런, 대만 FDA서 ‘AI 솔루션’ 승인 2종 추가 획득
뉴로핏, ‘아랍 헬스 2025’서 AI 솔루션 선봬...중동 시장 ‘정조준’
대교 ‘뉴이프플러스’, 두뇌 건강 관리 연중 캠페인 진행
지씨씨엘, 큐어버스와 알츠하이머병 신약 임상 1상 수탁계약 체결
휴런, 대만 FDA서 ‘AI 솔루션’ 승인 2종 추가 획득
휴런은 자사의 AI 솔루션 2종이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FDA)로부터 승인 2건을 획득했다.
이로써 휴런이 보유한 TFDA 승인 건수는 모두 3개가 됐다. 휴런은 지난해 8월 알츠하이머병 솔루션인 ‘휴런AD(HeuronAD)’의 승인을 받아 대만에 공식적으로 첫발을 들였다.
이번에 인증받은 솔루션은 비조영 CT 기반 응급 뇌졸중 선별 AI 솔루션인 ‘휴런 스트로케어 스위트(Heuron StroCare Suite)’와 파킨슨병 솔루션 ‘휴런IPD(HeuronIPD)’다.
회사 측은 “솔루션을 대만 전역에 유통하기 위해 지난해 대만의 대형 의료 소프트웨어 유통사인 Chilli Enterprise 및 PGI(Progressive Group, Inc.)와 총판 협약을 맺었다”면서 “앞으로 이들 회사의 넓은 유통망을 바탕으로 대만 전국 병원에 빠르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동훈 휴런 대표는 “휴런NI 등 다른 솔루션의 대만 FDA 추가 획득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대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매출 성과를 이뤄내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로핏, ‘아랍 헬스 2025’서 AI 솔루션 선봬...중동 시장 ‘정조준’
뉴로핏은 오는 27~30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 헬스 2025(Arab Health 2025)’에 참가한다.
아랍 헬스에 부스를 마련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UAE를 포함한 중동 지역 진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뉴로핏은 부스 전시를 통해 ‘뉴로핏 아쿠아 AD(Neurophet AQUA AD)’와 더불어 최근 다발성 경화증 분석 기능을 탑재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시판 전 신고(510k Clearance)를 추가로 획득한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 등의 뇌 영상 분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교 ‘뉴이프플러스’, 두뇌 건강 관리 연중 캠페인 진행
대교는 케이블TV 채널 ‘대교 뉴이프Plus(대교 뉴이프플러스)’를 통해 두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연중 캠페인 ‘오늘도 맑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두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예방과 관리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대교는 캠페인 영상 공개 이후 오리지널 프로그램 방영, 두뇌 건강 관리 효과를 알리는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일상에서 치매가 의심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주고, 치매 예방을 위해 노력하면 두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대교는 기존 영유아 채널로 운영하던 ‘노리Q’를 폐국하고 지난해 7월 시니어 대상 교양 정보 채널인 뉴이프플러스를 개국했다.
지씨씨엘, 큐어버스와 알츠하이머병 신약 임상 1상 수탁계약 체결
지씨씨엘은 큐어버스와 알츠하이머병 신약 개발 후보물질 ‘CV-01’에 대한 임상 1상 시험 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임상은 건강한 젊은 성인 및 노인을 대상으로 CV-01 경구 투여 후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약력학적 특성 및 생체이용률에 대한 음식물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1상이다.
지씨씨엘은 ‘드롭렛 디지털 중합효소 연쇄반응(ddPCR)’ 기기를 활용해 mRNA 4종 분석과 PBMC 분리를 포함한 검체·프로젝트 관리 등 센트럴 랩(Central Lab)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